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[앱 정보] 고양이와 친해지기

by 실리콘밸리 카이 2021. 10. 30.

오늘도 고양이를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집사님들을 위해 아시면 좋은 고양이 앱들을 소개시켜 드립니다.



고양이 통역 앱

MeowTalk

미야오톡(MeowTalk)은 고양이 집사들이 고양이가 원하는 것을 보다 잘 이해하고 고양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돕는 고양이 통역앱입니다. 고양이 울음소리는 의미가 있으며 고양이는 울음소리로 대화를 할 수 도 있습니다.  앱에서 고양이 소리를 녹음하면 어떤 의미인지를 파악해 알려줍니다. 미야오톡은 대부분 고양이들이 우는 울음소리를 크게 9가지 의도로 구분해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 방어, 싸움, 화남, 기쁨, 사냥, 짝짓기, 집사 부르기, 아픔, 휴식 등 9가지의 일반적인 의도를 파악하는 것 외에도 미야오톡은 고양이마다 가지고 있는 특정 단어를 학습시킬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여러분의 고양이가 음식을 달라고 울 때 이 울음소리를 인식하도록 앱에서 트레이닝시킬 수 있습니다.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인 만큼 고양이의  울음 소리에 대한 오류를 지적하는 이용자가 있는 등 이용자 평가가 엇갈리기도 하지만, 고양이와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줍니다.




고양이 장난감 앱
Cat Alone 2

 

 모든 애완 동물과 고양이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앱이 ‘Cat Alone 2’입니다. 더 넓은 화면에서 놀고 싶은 고양이를 위해 태블릿 PC도 지원합니다. 강아지와 다르게 고양이란 애완동물은 집 안에서 주로 움직이는 반려동물입니다. 하지만 매일매일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주는 것이 좋지만 주인의 건강 및 사회생활에 제약이 많다면 고양이 게임 앱(App)을 추천합니다. 산책에서 기쁨을 얻는 강아지와 달리 고양이는 집 안에서 움직이는 물체를 쫓고 두 발로 잡는 걸 즐깁니다. 고양이가 좋아하는 레이저, 쥐, 깃털을 화면에 띄웠다 사라지게 해 움직임을 유도합니다. CAT ALONE 2 는 다음과 같이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붉은 빛 (2.1.0 버전 이후), 거미 잡기, 깃털 놀, 쥐 잡기, 민들레 씨 날리기, 물방울 잡기 등의 카테고리에서 선택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. 고양이와 애완동물에게 새로운 디지털 장난감을 선사하고픈 분들에게 추천합니다.